본문 바로가기

:: FREE뷰 ::

리더기가 필요없는 SD메모리 - 'PSD SD메모리'

리더기나 USB 없이도 바로 전송-PSD SD메모리

  디지탈 카메라뿐만 아니라 PMP, PDA,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디지탈 기기들이 저장 용량을 높이기 위해 외장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외장 메모리 중에는 고용량이나 고속, 더러는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메모리도 있습니다. 이처럼 뚜렷한 개성을 가진 메모리들은 항상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기 마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Mediafo PSD SD메모리 역시 직접 USB에 연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포장은 일반 SD메모리와 별반 다를 것이 없습니다. 종이포장지 속에 투명한 플라스틱 필름으로 감싸져 있으며 메모리 케이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증서가 종이포장 내에 인쇄되어있으니 조심해서 개봉하세요.


 

  크기는 32 X 24 X 2.2mm로 일반 SD메모리와 동일한 크기입니다. 메이커 표기와 용량표기 등 SD메모리와 외형을 비교해 보아도 큰 차이점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다만 앞면에는 접속부 이외에도 기판 일부가 그대로 노출되어 있군요. 그리고 Lock 스위치가 없을 뿐입니다. 그렇다면 Mediafo PSD SD메모리의 개성은 무엇일까요? 바로 이것입니다.

  Mediafo PSD SD메모리는 모서리를 떼어내면 나머지 부분이 USB 커넥터와 같은 규격이 됩니다. 그대로 USB 슬롯에 끼워 이동식 디스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떼어낸 부품은 크기가 작아 잃어 버리기 쉽고 아이들이 먹어버릴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Mediafo PSD SD메모리는 일반 USB 기기와 마찬가지로 윈도우 XP / MAC OS 9.0 / Linux 2.4.0 이상의 환경에서는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그 이하의 OS를 사용하더라도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내려받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형과 규격을 확인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전송 속도는 어떨까요?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성능 표기상에는 읽기 속도를 8MB/s에서 13.5MB/s, 쓰기 속도를 4.5MB/s에서 11MB/s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전송 속도를 알아보기 위해 약 130MB 가량의 사진 데이터와 200MB 가량의 동영상 데이터 등 총 540MB 상당의 자료를 읽고 쓰는 시간을 측정해 보겠습니다.


데이터의 내용입니다.


메모리에서 컴퓨터로 데이터를 옮기는 화면입니다.

  읽는 속도는 매우 빠른 편입니다. 540MB의 데이터를 옮기는데 50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204MB의 동영상 데이터를 옮길때는 15초가량 소요되었습니다. 402MB의 데이터는 35초가량 걸렸습니다. 계산해보면 10 ~ 13MB/s의 속도를 보입니다. 그 반대는 어떨까요?



데이터를 컴퓨터에서 메모리로 옮기는 화면입니다.

  540MB의 데이터를 이동할 때 창에는 5분이라고 표기되지만 이내 시간이 줄어들면서 실제로는 75초 정도가 지나자 데이터 전송이 끝났습니다. 204MB의 동영상 데이터는 30초 가량 지나자 전송이 완료되었으며 402MB의 데이터는 65초가량 소요되었습니다. 평균 7 ~ 9MB/s정도의 속도를 가졌습니다. 디지탈 카메라로 640 X 480 해상도 30프레임의 동영상을 5분 이상 촬영해 보았지만 끊김없이 계속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이동식 USB메모리와 SD메모리를 섞어놓은듯한 Mediafo PSD SD메모리는 이외에도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모리 보호 기술인 Duratect를 사용, 방수, 방진, 충격흡수 기능을 제공해 그야말로 다용도 이동식 디스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16MB, 32MB, 64MB, 128MB, 256MB, 512MB, 1GB, 2GB의 용량이 발매되어 있습니다. 추후 4GB 이상의 용량을 가진 제품도 발매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한가지 기능만을 가지고 있는 디지탈 기기는 주목을 받지 못합니다. 단순한 저장 매체로 지나쳐 버릴수도 있는 SD메모리에 이동식 디스크라는 범용성을 더한 Mediafo PSD SD메모리를 사용하면 촬영한 사진을 전송할 때 리더기가 필요없습니다. USB 1.1의 느린 전송 케이블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고용량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리더기 없이 바로 근처의 PC나 노트북 퍼스컴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텍스트, 사진 문서나 공인인증서 등 간단한 데이터를 담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빠른 속도와 다양한 용량을 갖춘  Mediafo PSD SD메모리는 강한 내구도와 방진방습 기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SD메모리가 방진방습을 지원해도 카메라가 지원하지 않으면 큰 효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Mediafo PSD SD메모리처럼 이동식 디스크로도 사용할 수 있는 SD메모리라면 방진방습 기능이 휴대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반 SD메모리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 성능이지만 용도는 더욱 다양하기 때문에 디지탈 기기의 저장 매체 그 이상의 용도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합니다.


출처 : 디씨인사이드
---------------------------------

호환성이 가장 좋은 SD규격 메모리인데다, 리더기가 따로 필요없이 USB포트에 연결이 가능해
매우 편리해보임. USB메모리로도 활용할수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