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REE뷰 ::

신세계몰은 배송지연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2008년 4월 23일 수요일 신세계몰에서
여름에 입을 티셔츠 8벌을 구입했습니다.


주문을 하고나서 5일 후인 28일(월) 저녁, 상품이 도착하지 않아서 배송조회를 해보니
상품의 배송 상태가 [상품준비중] 이었습니다.

같은날 다음디앤샵에서 주문한 카고바지는 이틀 후인 25일(금요일) 받았는데,
이건 5일이 지나도록 발송중도 아니고 [상품준비중]이라니...

특정 상품이 없거나 시간이 걸리는거라면 연락이라도 좀 줬어야 하는거 아닌가 생각하며,
일단 고객센터에 1:1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월 28일 상담내역


다음날 오전 11시경 답변이 달렸습니다. 담당자의 전화가 있을거라는 답변이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은 아니었지만, 일단 담당자가 전화를 준다고 하니 전화를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전화가 오지 않더군요.

하루 더 기다려 봤습니다.

역시 전화가 오지 않았습니다.

저녁에 다시 1:1 상담글을 올렸습니다.
배송지연에 약속불이행까지 겹쳐서 기분이 많이 나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월 30일 상담글. 오늘(5월 8일)까지 답변이 달리지 않고 있다.


전화약속을 못지킨 이유와 물건이 계속 배송준비 단계에 있는데 대한 설명을 요청했습니다.

답변이 달리지 않았습니다.

1일이 근로자의 날이라 답변을 못했나보다 생각하고,
다음날인 5월 2일 저녁까지 기다려 보았으나, 역시 전화연락도, 답변도 달리지 않고
상품은 여전히 배송준비중 상태라


5월 2일 저녁 다시 글을 올렸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월 2일 상담글. 역시 오늘(5월 8일)까지 답변이 달리지 않고 있다.


3~4일이 주말이고 5일이 어린이날이라 6일쯤에나 답변이 달리겠지 생각하고 있는데.

5월 5일(월요일) 한시경에 뜬금없이 상품을 발송했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_-;;


하지만 다음날인 6일에도, 그 다음날인 7일(수요일)에도 상품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7일 저녁 다시 글을 올렸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월 7일 상담글.


8일 오후 드디어 상담원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배송이 늦어서 죄송하다더니, 상품을 발송은 했는데 재고가 없어서 주문한 8개 중 5개만 보냈으니
나머지 상품은 어떻게 하겠느냐고 묻습니다.

보름이 넘도록 답변 한번 안주더니, 전체 주문한 상품 중 5개만 보내놓고 나머지를 어떻게 하겠냐니?
전체 주문한 상품 중 일부가 준비가 안될땐 배송하기 전에 물어봐야 하는게 당연한게 아닌가 싶은데...

배송이 늦건말건, 이유도 설명않고, 주문한 물건이 다 있건말건 있는것만 보내놓고
나머지는 어떻게 하겠느냐 물으니 어이가 없었습니다.

일단 일부건 전체건 오늘(5월 8일)도 상품은 받지 못한 상태고 언제 받을지도 모르니
정확한 상품 배송 일자와, 신세계몰의 배송지연책임 규정이 어떻게 되냐고 물었습니다.

정확한 배송일은 모르고(어버이날이 겹쳐 택배는 더 늦을수도 있다는군요)
신세계몰은 배송지연에 대한 책임 규정이 없답니다.

규정이 없으니 책임도 보상도 없다는군요. 배송이 보름만에 되건 한달만에 되건 자기쪽은 책임이 없답니다.
배송에 관해선 책임이 없지만, 여러차례의 상담에 잘 대처하지 못한건 자기쪽 잘못이니
포인트 1000점을 적립해 주겠다네요.

배송지연은 규정이 없어서 보상을 할 수 없는데, 서비스 불만에 대한 규정은 어떻게 되길래
1000점이라는 점수가 계산된거냐고 물었더니 알아보고 전화준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전화가 또 없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송상태 조회. 빨간 네모박스 옷은 품절이라 못보낸다는 상품인데...

퇴근 후 집에 와서 다시 배송상태를 조회해보니 8개 상품 중 3개는 아직도 상품 준비중입니다.

아마 품절된 상품이겠거니 생각하고 상품을 찾아보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속 팔고있잖아..-_-;;


아직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재고가 없다던 3개 상품 중 1개만 품절처리가 되있고 2개는 아직도 판매중이네요.

아마도 이런 상품들이 수두룩 할거 같은데, 혹시나 주문하시면 저와 유사한 상황을 겪게되실 겁니다. -_-;;

즉,
주문하면 배송은 않고, 왜 안보내냐 물어보면 답변없이 시간만 계속 끌다가
주문한 물건 중 재고 있는 물건만 배송하고 나머지는 어떻게 처리할까요 물어오는 상황이죠. 그리고-

당연히, 신세계몰은 배송 지연에 대한 보상 책임이 없습니다.
규정이 없으니까요~






-3줄요악-

1)신세계몰에서 옷샀는데 보름이 넘게 안왔고, 상담에 대한 답변도 없었다.
2)보름만에 전화해서는 8개중에 5개만 보냈다고 통보하며, 신세계몰은 배송지연에 대한 규정이 없으니 책임도 없다고 한다.
3)아직 옷은 구경도 못했다. 끝.